정선(鄭敾)
조선후기에 중국에서 들어와 한창 유행하던 남종화법(南宗畵法)이나 오파(吳派)와 같은 새로운 산수화기법에 영향을 받았으며 금강산, 관동지방의 명승, 서울의 사계절 모습, 인왕산 등을 주요 화제로 삼았던 화가.
연도 :  1676-1759
분류 :   인명>성격별>예술·체육인>미술가
인명>시대별>조선시대>조선후기
인명>지역별>전라도>전라남도
유의어 :
겸재(謙齋)@정선 겸초(兼艸)
난곡(蘭谷)
관련어 :
거연당(居然堂) 겸재파(謙齋派)
국일한묘도(菊日閑猫圖) 금강전도(金剛全圖)
금오계첩(金吾契帖) 김득신(金得臣)
윤두서(尹斗緖) 인왕제색도(仁王霽色圖)
정선필육상묘도(鄭敾筆毓祥廟圖) 정황(鄭榥)
진경산수화(眞景山水畵) 통천문암도(通川門岩圖)
퇴우이선생진적(退尤二先生眞蹟)